본문 바로가기


마스터 클래스

다큐멘터리 편집 마스터 클래스Master Class of Editor & Director

다큐멘터리 편집 마스터클래스는 다큐멘터리 편집 과정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편집 준비부터 구체적 시퀀스 편집을 통한 내러티브 구축 방법에 대한 안내 뿐 아니라 감독과의 소통 방식에 대한 가이드까지 다큐멘터리 편집에 관해 총망라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큐멘터리 전문 편집 및 협업에 관심이 있는 감독과 편집자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선정된 참가자는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전문 편집자와 함께 전문 편집자의 역할과 영역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보며 그들의 노하우까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시 :
2018. 10. 31(수) ~ 11.01(수)

장소 :
인천아트플랫폼 C동

프로그램 :
구체적 시퀀스를 통한 케이스 스터디, 다큐멘터리 편집에 관한 Q&A

튜터소개

안네 파비니 Anne Fabini
안네 파비니는 1999년 이후로부터 많은 장편 및 다큐멘터리 에디터로 일해 왔다. 최근 그녀는 2016 선댄스 영화제에서 두 개 부문을 수상한 <미국에서 온 모리스>, 바스티안 군터의 장편 <휴스턴> 그리고 2014년 선댄스 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최고 다큐멘터리 상을 수상한 탈랄 덜키의 <홈스는 불타고 있다>등을 작업했다. 그녀는 권위있는 독일 필름 크리틱스어워드, 필름어워드에서 각각 <베를린 콜링 2009>, <모어 댄 허니 2014>로 최고 에디팅상을 수여 받았다. 현재 독일 필름아카데미의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베를린 필름스쿨에서 필름 에디팅에 관한 강의와 토크를 주최해오고 있다. 그밖에 독인큐베이터의 에디팅 튜터로 활동 중이며 <우리들의 월드컵>, <굿포스트맨> 그리고 <아마조나>에 컨설턴트로 참여했다.
클라우디오 휴스 Claudio Hughes
IDFA 섬머 스쿨, 카이로 영화제, 독인큐베이터에서 튜터로 활동 중이다. 우루과이에서 태어난 그는 브라질을 거쳐 90년대에 파리에 정착한 이후 다수의 다큐멘터리의 총괄에디터로 활동해왔다. 그는 니마 사르베스타니 감독의 <프리즌 시스터즈>, IDFA2015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톰 파사트 감독의 <어 패밀리 어페어>, 그리고 토론토영화제, 선댄스영화제, 로카르노영화제 등 다수의 영화제에 선정된 곤잘로 아리존 감독의 <스탠다드> 외 많은 작품에 참여했다.
clos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