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 토크

성공적인 후반작업을 위해 알아 두어야 할 몇 가지 사실들

- 세션 소개
어려운 정치, 사회적 분위기와 열악한 제작·유통 환경에도 불구하고 지난 몇 년간 많은 한국 독립 다큐멘터리들이 제작되어 왔다. 그 중 적지 않은 다큐멘터리들이 극장 개봉을 목표로 하는데, 극장 개봉을 하기 위해 후반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몇 가지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종종 극장 개봉을 위한 최종 버전을 만드는데 어려움을 겪곤 한다. 이에 풍부한 다큐멘터리 후반작업 경험을 가지고 있는 KT&G상상마당 씨네랩과 미디액트로부터 성공적인 다큐멘터리 후반작업 진행을 위해 제작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다.
일시 :
2017년 11월 5일(일) 13:30 – 15:00

장소 :
올림포스호텔 다이아몬드홀 2F

연사 :
김형희(KT&G 상상마당 과장)

표용수(영상미디어센터 미디액트 실장)

모더레이터 :
이혁상(다큐멘터리 감독)


- 회사소개
KT&G 상상마당 씨네랩
KT&G 상상마당 씨네랩은 2007년 설립된 이래, 영화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독립영화에 특화된 컬러그레이딩 서비스와 디지털 영화의 기술적 비전을 연구하고 이를 공유해 왔다. 이러한 KT&G 상상마당 씨네랩의 장점이 가미된 컬러그레이딩 서비스는, 다큐멘터리들이 극영화 못지않은 완성도와 색깔로 관객들이 본연의 의미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영상미디어센터 미디액트
영상미디어센터 미디액트는 2002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350편 이상의 한국 독립 영화 사운드디자인을 맡으며 독립영화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왔다. 대표작으로 <송환>(2003, 선댄스영화제 표현의 자유상)과 <논픽션 다이어리>(2013, 부산국제영화제 비프메세나상), <공동정범>(2016, DMZ국제 다큐영화제 최우수상과 관객상), <버블패밀리>(2017,EBS국제다큐영화제 대상)이 있다.
clos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