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 토크

아시아 다큐멘터리 포럼 라운드테이블

- 세션 소개
인도, 중국, 일본,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각국에서는 최근 다양한 형태의 다큐멘터리 피칭 행사들이 개최되며 전 세계 다큐멘터리 전문가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에는 인도네시아 역시 그 대열에 합류함으로써, 지역적으로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 인도 등 아시아 전역을 포괄하게 되었다. 이러한 현상은 아시아 다큐멘터리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이 증대하고, 각 지역의 다큐멘터리 발전을 위한 노력들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지만, 나아가 ‘아시아의 다큐멘터리들이 어떻게 서로 연결되고 함께 발전할 것인가’라는 과제가 새로이 제기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에 인천다큐포트를 비롯해 ‘도쿄독스’, ‘씨씨디에프’, ‘독엣지콜카타’, 그리고 올래 신설된 ‘독 바이 더 씨’ 등 각 지역의 포럼 대표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각각의 상황을 공유하고, 아시아 다큐멘터리가 함께 발전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일시 :
2017년 11월 3일(금) 14:30 – 16:00

장소 :
올림포스호텔 인천 2F 다이아몬드홀

연사 :
러췐 린 (씨넥스 스튜디오 최고운영책임자)

이마무라 켄이치 (도쿄독스 총괄 책임자)

아멜리아 합사리 (독 바이 더 씨 프로그램 디렉터)

닐롯팔 마줌다르 (독엣지콜카타 집행위원장)

강석필 (인천다큐멘터리포트 총괄디렉터)


- 회사소개
씨씨디에프 (CNEX CHINESE DOC FORUM)
씨씨디에프는 중국의 다큐멘터리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전문적인 플랫폼이다. 국제적인 다큐멘터리 피칭 모델을 따른 CCDF는 중국 감독들과 세계적인 커미셔닝 에디터, 바이어 또는 국제공동제작을 위한 이들을 연결한다.

도쿄독스 (Tokyo Docs)
도쿄독스는 국제 공동 제작을 지원하는 일본 최고의 국제 다큐멘터리 피칭 프로그램이다. 일본과 아시아의 영화 제작자들에게 해외 파트너를 찾고 전 세계에 그들의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독스 바이 더 씨 (Docs by the Sea)
독 바이 더 씨는 동남아시아 중심의 창조적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를 위한 국제 다큐멘터리 포럼이다. 네트워크 구축과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습득하는 동시에 프로젝트 자금 지원 및 배급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30여 편의 다큐멘터리 프로젝트가 피칭을 위해 선정된다.

독엣지콜카타 (DocedgeKolkata)
독엣지콜카타는 아시아의 창의적인 독립 다큐멘터리 창작자들을 위해 공동제작 기회를 활성화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본 행사 기간에는 스크리닝, 세미나, 저명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높은 수준의 마스터클래스가 함께 진행된다.

인천다큐멘터리포트 (Docs Port Incheon)
인천다큐멘터리포트는 한국과 아시아를 아우르는 창의적 다큐멘터리가 공개되는 아시아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마켓으로, 엄선된 30여 편의 독창적이고 새로운 다큐멘터리 프로젝트가 공개된다. 기획에서 완성 단계의 모든 다큐멘터리를 대상으로 하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의 재능있는 제작자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close
close